자연과 더불어 행복을 꿈꾸는 예산황새공원 이야기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인쇄 Home 커뮤니티 보도자료

제 목 [동양일보] 제1회 예산 황새축제 28일 부터 29일 황새공원..
작성자예산 황새공원 작성일2019.10.01 조회27
첨부파일
[동양일보 서경석 기자]1회 예산 황새축제가 28일과 29일 예산 황새공원에서 열린다.
이 축제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열릴 예정 이었지만 13호 태풍 ‘링링’의 북상으로 인한 피해가 우려돼 이같이 연기돼 개최된다.
예산황새축제에서는 천연기념물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황새와 반딧불이를 직접 보고 느끼는 생태체험을 제공하게 된다.
예산군은 이번 축제을 통해 황새마을의 이색적인 테마 프로그램과 전통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생태 관광축제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관련 군은 2015년부터 시작된 황새 복원 사업을 통해 전국 자연에서 살아가는 황새의 모습을 담은 전국 황새기록 사진전을 지난 7일부터 10월 6일까지 사진작가 21명과 초대작가 3명등의 작품 전시회를 열고 있다.
군 관계자는 “비록 태풍으로 인해 예산황새축제가 갑작스럽게 연기됐지만 보다 내실 있는 축제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계기가 됐다”며 “알차게 준비한 이번 축제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예산 서경석 기자

출처 : 동양일보 '이땅의 푸른 깃발'(http://www.dynews.co.kr)


이름
비밀번호
내용
보안문자

비밀번호 확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