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더불어 행복을 꿈꾸는 예산황새공원 이야기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인쇄 Home 커뮤니티 보도자료

제 목 [충청뉴스] 예산군, 황새 사진전시회 개최 및 황새공원 홍보 '박차'
작성자예산 황새공원 작성일2020.01.09 조회12
첨부파일
올해 제2회 예산황새축제 개최 계획



충남 예산군은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5일까지 예산역 광장에서 ‘황새 사진전시회’를 개최하고 황새공원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예산역에서 열린 황새 사진전시회 모습
예산역에서 열린 황새 사진전시회 모습



이번 전시회는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살아가는 곳으로 다시 돌아온 황새’를 주제로 인간의 터전과 황새의 일상을 아름답고 다양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으로 이용기, 김경선, 황진환 씨 등 3명의 사진작가가 관내 황새 서식지에서 적응하며 살아가는 방사 황새와 자연번식으로 태어난 야생 황새들의 모습을 담았다.

군은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예산황새공원 및 지역 생태문화 관광자원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타 지자체 및 주요기관을 순회하며 전시회를 계속 개최할 예정이다.


예산역에서 열린 황새 사진전시회 모습
예산역에서 열린 황새 사진전시회 모습



아울러 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제2회 황새축제를 개최해 반딧불이 체험, 황새생태놀이터, 청소년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충남의 대표 생태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구상할 방침이다.

황선봉 군수는 “우리군의 텃새인 황새와 함께 농촌의 생물다양성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전시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올해 열리게 될 제2회 황새축제 역시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응원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충청뉴스(http://www.ccnnews.co.kr)


이름
비밀번호
내용
보안문자

비밀번호 확인

확인 취소